DnD project
세상을 향한 새 노래를 시작한다.
시각 장애인 가수 와 함께 참된 빛의 의미를 찾아서…….
희망적인 가사와 발랄한 멜로디로 게임 및 영화 OST , 대통령 선거 로고송 등으로 다양한 음악 활동을 해온 여성 프로듀서 DnD 가 이끄는 DnD project 가 세상을 향해 하고 싶은 말을 담아 작게나마 그 소리를 내는 the voice 시리즈를 발표한다. 그 첫 번째 이야기는 ‘LIGHT (빛)’이다.
이번 앨범에는 희망방송국 ((사)로이사랑 나눔회 )소속의 장애인 씨씨엠 중창단 ‘희망새’의 메인보컬 김하은 양과 정명수 군을 - 피쳐링 보컬로 하여 시각 장애인이지만 꿋꿋이 그 안에 빛을 담고 살아가고 있는 그들의 모습을 노래했다.
우연히 알게 되고 처음 알게 된 시각 장애인이었지만 가까이서 접한 그들의 모습은 정말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그 누구보다도 행복하게 살고 있었고 그러한 모습을 보면서 장애라는 것에 대한 것을 새삼 다시 생각하게 되고 진짜 장애는 마음에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준 것에 대한 느낌을 담은 노래라고 한다.
그들을 볼 때마다 진짜 장애인은 자신인 것 같이 느껴진다는 DnD의 말은 어쩌면 우리 모두가 한번쯤 생각해봐야 할 부분인지도 모르겠다.
이번 앨범 the voice 시리즈 1. LIGHT 에서 DnD 는 마음에 어두운 부분만 계속 부각시키고 부정적인 면만 바라보는 사람들의 그런 마음의 장애를 이제는 버렸으면 좋겠다는 작은 소망을 담았다. 시각 장애인이 부른 진짜‘빛’이란 것의 참된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고자 하는 가사의 내용을 생각하면서 들으면 더 뜻있게 다가오지 않을까 한다.
앞으로도 the voice 시리즈로 세상을 향해 하고 싶은 이야기를 음악으로 또 캐릭터와 함께 표현할 예정이라는 DnD project 의 새로운 음악 행보를 기대해 본다.